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식과감성# 애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VR교육법 《애 VR교육 이론》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1:12

    지식 과감하성#아이들을 위한 4차 산업 혁명에 걸맞은 VR교육 법(아기 VR교육 이론)


    >


    《아이 VR교육 이론》은 4차 산업 혁명에 걸맞은 VR교육을 어떻게 아이들에게 적용시켜야 하는지 명쾌하게 제시하는 책이다. VRHMD와 콘텐츠 선별방법, 사용시간과 체크사항 등을 상세히 알려줘 사건에 철저히 대비하도록 한다. 대상 연령을 6살부터 초등생까지 두고 시력 건강의 논의에 정면으로 반박하고 해부학적, 교육학적으로 왜 아이들에게 VR교육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비영리 국한어린이VRAR교육총연합회 회장이기도 한 저자는 수십 년 동안의 자녀 교육현장의 경험과 강의를 바탕으로 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폰 장 준 1971년 충남 천안 태생의 폰 장 준 작가는 다양한 기록과 경력을 가졌으며, 그 중심으로 이야기를 위한 감정의 마음이 뒤(뒤) 길게 되고 있다. 20년 이상 이야기와 초등 학생 사이에서 현장 경험을 쌓고 대학과 사회 단체에서 강의를 한 교수이기도 하다. MBC '똑똑이 키즈스쿨'에서 엄지손가락맨으로 출연하며 방송인 지위를 굳혔고,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EBS 생방송 '부모', EBS 뉴스, MBC 뉴스데스크, KBS 'TV유치원', KBS '사랑의 대가족' 등 수많은 애기 관련 TV프로그램에서 활약했습니다.교수도 하고 방송인이기도 하다 폰 장 준 작가는 10여편이 넘는 말 건강, 부모의 감성 에세이 등 책을 출간했고, 기네스 북을 대행하 데힝 민국의 기록원에서 〈 세계에서 가장 두꺼운 책 〉을 공식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젊은 시절 금형과 반도체 기술, 컴퓨터 관련 기술, 대체의학, 해부학, 뇌교육, 심정후학, 아동학 등 다방면의 기술과 학문을 배우고 강의하면서 그의 융합 에듀텍 체계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를 맞아 3D프린터, 인공 지능 로봇, 드론, VR등의 미래 트렌드로 사업 분야와 공연 분야를 넓히던 중 특히 아기 VR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비영리'데힝 민국 아기 VRAR교육 연합회'를 설립하고 초대 회장직을 하고 있다.불모지 애기 VR 교육에 앞장서 안정성과 체계를 확립했으며 교사와 학부모 등에게 미래 교육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미래 멘토이기도 하다.


    PART 0하나 자식 VR교육 이롱하? VR와 컨텐츠의 이해 2. 아이 VR교육의 이해 ​ PART 02아이 VR교육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하나. 어린이 VR교육 싫어 중독으로 발전하나?2. 어린 아이는 머리가 작고 사건이 되는가?3.VR이 아이의 눈을 난시와 비스듬하게 만드는가?4.VR교육 때 아이의 목 건강으로 사건이 되는가?5. 아이 VR은 어지럼증 사건을 해결한 것?​ PART 03아이 VR교육의 기대 효과 하나. 양안, 시차에 따른 ADHD치료와 집중력 향상 2.VR교육을 통한 관찰력과 탐구심 제고 3. 사교성과 사회성 발달 촉진 4. 언어 표현과 인지 능력의 발달 5. 두뇌 발달과 아이 디어 창출 효과 등 6. 연구 자료, 자폐아로 ADHD, 공포증 치료에 사용되는 'VR정신 치료'​ PART 04어린이용 VR하드웨어와 콘텐츠 선별 요건 하나. 하드웨어 선별의 비결 2. 콘텐츠 선별의 비결 ​ PART 05아이 VR교육의 비결로 활용하지 않는가. VR교육 예촌 안 작성 2.VR교육 전 사전 준비 사항 3.VR교육의 실제 4. 유치원과 자식이 집을 기준으로 한 현장 활용 중 ​ 참고 문헌과 자료 부록 눈이 나쁘지 않는 VR소개


    >


    세계적으로 VR과 AR의 열풍이 거세다. 그러나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VR 게임을 중심으로 흥미와 재미를 추구하는 수단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에 《어린이VR 교육이론》은 게이다 위주가 아닌 창의·융합형 VR 교육을 아이들에게 적용했다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 자녀에 대한 VR 적용을 걱정하는 부모를 위해 왜 문제가 되지 않는지를 설명하고 그 안에서 조금 오해나 거짓 없이 밝히려고 노력했다. VR은 해본 적이 없거나 경험해보지 않은 환경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가상의 현실공간을 제공한다. 평면이 없는 입체 360번 공간에서 지구의 시점이 아니라 우주의 시점에서 지구를 볼 수 있게 하고 줄 수도 있다.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눈앞에 펼쳐 보이는 어린이 VR이 이 책을 통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