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 산업의 주역! 자율주행 자동차는?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0:56

    >


    하나 8세기 영국에서 천을 효율적으로 짜기 위해 직기를 만들고 그것을 개량하여 증기기관차를 만들면서 산업혁명이라는 인류역사에서 커다란 변곡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후 간간이 흘러나오며 하나 8세기 후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자동차 메이커 메르세데스벤츠사를 창립한 칼 벤츠가 이야기 없이 달리는 마차를 만들기 위해 최초의 자동차를 개발합니다.그 후 최초의 컴퓨터 '애기니악'에서 현재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까지 도약과 발전을 거듭했습니다.가장 큰 도약으로 소견되는 것이 전기를 원료로 주행하는 자율주행차입니다. 더 나쁘지 않았던 안전성 연료비 절감 및 깨끗한 시대적 요구로 인해 자율주행차는 언급할 수밖에 없는 장르가 되었습니다.


    >


    자율 주행의 개념은 60,70년대부터 키위 초기 조사가 시작되 옷슴니다. 초기에는 아무런 장 아이 요소가 없이 시험 주는 이상 장에서 중앙선이 괜찮은 차선을 넘지 않는 수준이었지만 프지 않고 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급진전하고 장 아이 수가 개입되는 자율 주행 분야가 본격적으로 조사되기 시작해 슴니다. 놀랍지 않아요?


    >


    미국에서는 차량 공유 산업의 선구자 우버(Uber)가 에리조본인 지면에서 자율주행 트럭의 운행을 개시했습니다. 하지만 금방 결함이 발견될 정도로 여전히 불안요소가 내재돼 자율주행 트럭에는 인간 운전자가 도우미로 탑니다.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는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더 발전한 초고성능 카메라, 충돌 방지 장치, AI등의 기술적 발전이 필요하고, 주행세 정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처리하는 주행세 인지·대응 기술의 향상이 불가결합니다. "구글, 우버 등, 미국의 IT기업이 기술개발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우리 본인 라..에서도 90년대 후반부터 국책 교통 연구 기관과 대학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연구에 돌입하면서 현재는 민간 회사인 현대 자동차를 중심으로 자율 주행 기술의 연구가 급진전되고 상용화를 위한 용크울하고 있습니다.. 상용화되면 전체 교통 사고 95퍼센트 정도를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 사고와 보복 운전을 주는 1수 있어 자율화 시스템에 의한 차량 정체의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런데 눈에 띄는 사건이 힘들었습니다. 하버드대 마이클 센델 교수의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으로 알려진 트롤리 딜레마입니다.트롤리 딜레마라는 자동차가 불가피한 사고 상황에 직면한 시간을 가족으로 직진하면 5명을 치게 되고 방향을 틀면 한 사람만 치게 될 경우 직진하면 5명을 치며 방향을 틀면 벼랑으로 떨어져서 운전자 한명만 희생할 사태 등 자율 주행 자동차 스스로 어떤 판단을 내릴 것인지를 판정하는 사건입니다. 긴급한 정세에서 어떻게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되어야 하는지 윤리적 논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런 논쟁을 줄이기 위해 수많은 시험 주행과 연구를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결국 데이터를 많이 쌓으면 이런 문재를 만났을 때 자율주행차가 선택하는 데 더 좋은 가치판단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20일 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퍼센트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서고 구글에서 제작하고 미국에서 테스트 중인 자율 주행 자동차가 약 300만 KM거리를 주행했다고 한다. 자율주행차, 앞서서 많은 일을 컴퓨터가 인간을 대신해 처리하듯이 멀지 않은 미래, 인간을 대신해 안전한 운행을 해 주길 기대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