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꽃차소믈리에 강사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0. 22:46

    ~하나소믈리에강사반~감국차만들기~감국과 야국과의 구별법과 효능의 차이~두 제다법에 따라 맛과 향기의 차이를 공부한다.


    >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단국을 이용한 차와 떡으로 앞과 술로 즐겼다.


    >


    국화는 약으로 쓸 때 크게 2종에 감국와 야그 구모(들국화)로 나누고 있다.


    >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맛과 향기, 효능과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국화차를 만들 때는 주의해야 한다.단물은 성질이 평평하고, 산국은 성질이 차갑다.


    >


    <옥함방>이라는 의서에 왕교자노감국에서 만든 약이 나온다.왕자는 세자의 신분을 버리고 숭산에 들어가 신선이 된 인물입니다.흰머리를 고무게하고 수명 연장합니다는 "변 벡쥬은뇨은발"이지만 음력 3월에는 국화 싹 6월에는 잎 9월에는 꽃 12월에는 뿌리를 채취하여 그늘에 멈추고 환율로 만들어 술과 함께 7환씩 하루 세번 먹는다.100것을 먹으면 몸이 가볍게 테츠야가 나온 1년을 먹으면 백발이 흑발이 있다.2년을 먹으면 낡은 이가 빠지고 새가 생긴다.5년을 먹으면 완전 복귀합니다.


    >


    감국화에는 셀레늄이라는 미량원소가 풍부하다.황노화 물질로 수명을 늘려 화춘으로 합니다.크롬 성분도 많아 몸 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줍니다.심장의 관상동맥을 확장하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고혈압과 협심증을 예방합니다.


    >


    혈관 장해에도 효과가 크고 비타민a도 많고 각막염이나 눈 질환으로 사물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데다 눈에 혼탁이 생기는 증상 시신경염 등의 증상에도 좋다.김승호 한의사의 기력, 한방-


    >


    감국효능 <본경> 모든 풍사로 인한 두통의 눈앞이 캄캄하고 어지러운 증상 종통, 눈이 빠질 듯 아프고 눈물이 나는 증상 피부괴사, 오품, 배움에 의해 저리는 증상을 치료한다.오랫동안 먹으면 혈기를 잘 하고 몸을 가볍게 하며 노화를 늦추고 수명을 늘린다.


    >


    <견권> 머리와 골절을 치료하여 신체 상부의 모든 풍사를 없앤다.혈맥을 순조롭게 복용할 때 주의할 음식이 없다.


    >


    감국꽃말은 가을의 향기이고, 산국꽃말은 순수한 사랑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