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년 11월 4주차 북미박스오피스> - <겨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20:04

    드디어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봉잉잉<겨울 왕국 2>가 개봉하 슴니다. 예상대로 매우 문란한 흥행을 하고 있으면서도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흥행 기록을 갈아 치우고 있는데요. <라이언 킹>앞으로 18주 만에 북미 주말 수익 1억달러 돌파의 데뷔작이라는 점에서 디즈니에게 연말을 행복하게 보내게 해서 줄 선물이 되옷슴니다. ​ 2주 전에 4개 작품이 1~4위를 차지하는 매우 이례적인 모습이 있었다. 이번에는 3개의 데뷔작이 1위, 3,4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주옷슴니다. 그렇게 본인 1위의<겨울 왕국 2>에 표가 너무 너무 집중하는 모습이긴 했다. <터미네이터:다크 후에이토>에 이어<마루 레피셍토 2>,<닥터 슬립>까지 순위권 밖에 본인에 갔었습니다. <해결사>도 10위를 간신히 유지하는 모습이지만 무려 8주 10위권에 있으면서 북미에서만 3억 2,690만달러를 벌어들이는 모습을 보이옷슴니다.


    >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 <겨울 왕국 2>이 하나 위에 데뷔했습니다. <라이온 킹> 일하나 8주 만이다. 북미에서 중심적인 내용 사이, 1억달러를 벌어 데뷔하는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한쪽에서의 트렌드를 무시할 수 없을텐데요? 저 녀석 신 마나 한 편은 갈수록 3D의 아이에 숀의 효과, OST의 트렌드 얘기 등의 이유로 롱런 하는 트렌드를 모은 듯했다 비장 정확히 오프닝 성적은 한 편이라 2개의 차이가 큰 편이다.


    ?​ 찾아보면서도 믿기지 않을 만큼 1개의 오프닝 성적은 처참했죠. 그 후 사납게 불어닥친 겨울왕국 열풍이 얼마나 자신감에 차 있었다고 생각하니 믿을 수 없는 결과입니다. ​<겨울 왕국>1개의 열풍을 만들어 준 OST비교를 풀 수 없습니다. 현재, 찾아본 결과<겨울 왕국 2>사운드 트랙이 빌보드 15위에 위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 빌보트 차트를 찾는 것은 Sound이고 아직 제대로 된 자료를 찾기가 어렵네요. <겨울 왕국>의 최고 인기 곡와<겨울 왕국 2>에서 가장 인기 곡으로 구성된 후보인,를 비교하려 했으나 이 비교는 더 빌보드 자료를 보는 방식을 배우고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수익 면에서는 2편이 오프닝 성적으로 압도했지만 평점 면에선 그러지 못했네요. 나도 2개와 1개를 다 보고 스토리텔링 방식에 큰 차이가 오면서 생긴 어쩔 수 없는 결과를 생각하며 후기의 글에 다룰까 하는데요. 1단은 시험 기간이라 후기 글은 2주간 담에 찾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는 데뷔작<포드 V페라리>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작품도 그와잉룸 4주 만에 북미 쥬이에키 수익 3,000만달러를 돌파하는 데 성공했고 북미 영화 시장을 살리는데 일조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면의 상대가 너무 강한지도 몰라. ​ 그렇게 내 평점인 면에서는 이번 순위권에서 Top2입니다. 메타 스코어 8개 점,로 둥근 토마토 9하나%에 3위의<뷰티 쀼루 데이 인 더 네이버후드>의 메타 스코어 80점,로 둥근 토마토 96%과 함께 이번 순위권의 평점 강자 이프니다니다.


    >


    ​ 3위는<아 뷰티풀 데이 인 더 네이버후드>이 차지하는 슴니다.제목만 보고는 가슴 아픈 영화지만 찾아보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역시 포스터에 혼자 앉아있는 저 인자해 보이는 분... 톰 행크스라면서요? 작품 잘 고르시는 배우분이 오는 영화답게 평점 면에서 우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타 스코어 80점,로 둥근 토마토 96퍼센트라는 매우 높은 점수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호...이번 Top5안에 든 작품은 꽤 롱런 안 할 거 슴니다. 모두 이름을 들은 작품, 또는 이름을 들은 배우가 본인이기 때문이죠. 이어 2,3위의 작품은 평점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하나 정도의 작품은 두 이야기할 필요도 없는 롱런 하는 작품인데, 과연 이번 순위권의 작품이 아무리 본인의 롱런 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


    <21브리지>가 데뷔와 동시에 4위를 차지했다.와칸다의 국왕 블랙팬서로 유명한 채드ウィ 보스만 주연의 액션 영화가 데뷔했다. ​ 평가는 메타 스코어 51러 둔 토마토 51Percent에 호불호가 갈리는 타이라인가 해서 보면 예상이 쟈싱프지은 없지만 딱히 특출 자신을 지지 않는 이야기라는 평가가 평점을 잘 준 평라의 대부분을 차지하네요. 북미 개봉작, 무릎 걸음을 해중<21브리지>을 10위권 밖으로 밀리고 낼 만한 수의 작품이 보이지 않지만 북미 내에서 기대되는 작품이 얼마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과연 이 영화가 10위권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지 한번 지켜볼 수 있답니다.​


    >


    <미드웨이>이 5위를 차지했다.마이클 베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파괴왕, 롤랜드 아이메리히 감독의 작품입니다. 평점에서 메타 스코어 47점,로 둥근 토마토 4일 퍼센트에서 위기가 온 것, 시반은 수익 면에서 큰 위기가 오는 대로 해라. ​ 제작비에 일억달러가 투입됐으나 북미에서 공개되고 3주 된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9,690만달러만 번 상황입니다. 아직"우리 나쁘지 않은 "에서 개봉되지 않고,<미드웨이>이 북미 개봉 기간 중에 추가적으로 수익을 올리고 전 세계에서 1억달러 이상을 벌겠지만 과연 홍보비까지 포함한 모든 금액의 손익 분기점을 넘길지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


    >


    ​ 이언 멕켈롱 주연의 영화<굿 라이어>가 2주 연속 7위 유지에 성공해 슴니다. 사실상 오르는 것은 힘든 박스 오피스 구조상 시간이 갈수록 내려가는 것이 어떨 수 없다는 점, 2주 연속 7위를 유지했다는 것은 큰 의미를 지닌다고 봅니다. 굿라이어보다 유행가가 많았던 영화가 선택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굿라이어는 선택돼 순위가 오르지 않았지만 순위 방어에는 성공한 거죠. 이를 입증하도록 전 세계적 수익에서는 이미 제작비의 2배가 넘는 금액을 벌 슴니다. 국내에서도 곧 개봉할 의도이므로 수익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볼 때 수익성이 매우 순항할 것으로 보입니다.


    >


    찾아보면 이 영화... <미녀삼총사>의 리부트라고 하던데요? 미녀 삼총사는 어렸을 때 TV에서 한 번 스쳐지나간 것으로 유명한 영화들이었는데 이렇게 리부팅됐다는 내용으로 접하니 느낌이 이상하네요.하지만 성적은 남달랐던 것 같아요. 3위로 데브이헷우 본인 8위로 급락했다. 현재 북미에서 총 수익이 최초의 400만달러로 전 세계 수익은 4,500만달러의 형세이다. 제작비가 4,800만달러인 것으로 제작비는 회수해서 올해는 방 키 없는 후속작들이 특히 많이 하욧눙데<챠루리스엥지에루스·>도 그 중 하봉잉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9위를 차지했습니다. 와! 메리 크리스마스 되세요. 여러분!


    >


    ​<조커>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무려 8주 동안 순위권에 있었어요. 그동안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놀라운 기록을 세운 영화입니다. 성인 등급 영화 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3억 이상을 벌어들이는 영화가 되었습니다.


    >


    무려,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가 등장하는 영화, <마이브즈 아웃>이 북미에서 개봉되었습니다. ​ 현재<겨울 왕국 2>의 뒤(뒤)을 바짝 쫓아가면서 하나하나 북미 박스 오피스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자신,<겨울 왕국 2>와<자신 이브스아우토>의 하나하나 수익이 2배, 많으면 3배의 차이가 자신고 있는 상황에서는 있겠네요.국내에서도 조만간 개봉될 의도다. 12월 4개 개봉의 목적이다. 007의 제이 다스 본드와 캡틴 오메리카의 조합이라니... 와후..



    댓글

Designed by Tistory.